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음성상공회의소

회원사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에쓰푸드㈜ - 경북도와 식용곤충산업 유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권현경 작성일 2020.11.02
조회수 132

  에쓰푸드(대표이사 조성수)는 지난 1027일 경북도청에서 이철우 도지사와 곤충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식용곤충산업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북도의 식용곤충 생산기반과 에쓰푸드의 가공·유통시스템을 연계해 현재 식용곤충산업의 농가가 생산-가공-유통을 모두 전담하는 농가 중심형 산업구조의 한계를 극복하고, 단순가공 형태의 곤충식품을 육가공식품 등 일반 식품으로 고도화해 소비 및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경북도 식용곤충산업의 판로 확대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한 협력, 식용 곤충원료의 안정적인 공급 및 제품화·판로 개척을 위한 상호협력, 기타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유기적 협조 등으로 상호 역량과 기술을 극대화하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날 곤충식품 시연회도 열렸다. 시연회에서는 경북도와 에쓰푸드가 사전 협력을 통해 도내 식용 곤충원료를 활용해 만든 육가공식품 및 빵류 시제품을 선보였으며, 도내 농가에서 생산한 곤충식품들의 홍보 및 소개도 진행됐다. 한편, 에쓰푸드1976년 설성목장을 시작으로 육가공식품, , 소스 등 제품별 전문생산시설, 독자적인 물류가공센터와 콜드체인시스템, 존쿡 델리미트 등 10여개 브랜드 운영을 통해 연매출 1,748억원을 올리는 국내 최고 육가공전문기업이다. 경북도와 에쓰푸드의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농가는 생산에만 집중하고 도는 전처리·1차가공, 에쓰푸드는 제품화·유통을 전담하는 분야별 전문화를 통해 식용 곤충산업의 지속적인 유통 활성화는 물론 안정적인 농가소득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경북도는 코로나19 사태와 세계 인구수 증가에 따른 식량안보 위기의 대안으로 식용곤충을 대체 단백질 공급원으로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이번 협약을 발판 삼아 곤충산업 육성에 더욱 가속도를 붙여 나겠다는 방침이다.

 

이전글, 다음글
농업회사법인 조인㈜ - 충북도·음성군과 투자협약 체결
에쓰푸드㈜ - 경북도와 식용곤충산업 유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에이스침대 – 안유수 회장, 독거노인·소년가장 돕기 쌀 1억2000만 원 기부

음성상공회의소

(우)27669 충청북도 음성군 대소면 대금로 286 (오류리 802)

Copyright (c) 2017 eumseo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