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한독 - ‘기억다방’ 캠페인 진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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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권현경 | 작성일 | 2018.07.03 |
조회수 | 75 | ||
한독(회장 김영진)이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와 함께 20일부터 치매 걱정 없는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기억다방(기억을 지키는 다양한 방법) 캠페인을 진행했다. 기억다방은 경도인지장애 또는 경증 치매 진단을 받은 어르신이 바리스타로 참여하는 이동식 카페다. 서울시 2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서울시 전역을 방문해 치매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치매 환자에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한다. ‘기억다방’에서는 주문한 것과 다른 것이 나올 수 있지만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것을 기본 규칙으로 하면서,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치매가 있어도 사회 구성원으로 역할이 가능하단 메시지를 전한다. 한독 김철준 사장은 “노인 인구가 급속하게 증가하며 치매는 이제 개인과 가정의 문제가 아닌 사회 문제가 됐다”라며 “치매를 피할 수 없는 노화현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치매는 예방이 중요하고 조기에 발견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병인 만큼 기억다방 캠페인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가 전달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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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독 - ‘기억다방’ 캠페인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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